엔씨소프트어린이집 웃는땅콩 스킵네비게이션

웃는땅콩만의
특별하고 즐거운 활동

부모지원 및 참여

부모님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양육자로서의 학부모 역할에 대해 이해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부모 지원

부모 교육을 통해 양육자로서의 학부모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아이 성교육

성교육의 개념과 우리 아이의 성교육에 대해 학부모와 공유하고 가정에서 차지하는 부부 중심의 가족관계에 대해 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완벽한 부모, 준비된 부모가 아닌 아이와 함께 성장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현실적이면서도 본질적인 육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 4차 산업혁명과 부모의 역할(2017년)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보고 그에 따른 역할을 탐색하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모학교(신입원아 예비 학부모 대상)

엄마학교, 아빠학교, 부모학교 총 3차례에 걸쳐 어린이집 학부모가 되기 전 부모로서의 역할과 자신의 양육 방식을 돌아보고 아이와 학부모 모두에게 행복한 양육 방향을 위해 고민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기획하였습니다. 신입원아 예비 학부모는 해당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학부모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양육자로서의 자기를 돌아보고 바람직한 학부모/양육자로서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부모 참여

어린이집의 운영 방침과 철학을 공유하고 부모님과 함께 시설을 둘러보며 아이들이 받을 교육과 지낼 공간, 그리고 활동에 대해 미리 살펴보는 시간 입니다.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웃는땅콩 어린이집의 운영방침과 철학을 공유 하고 부모님과 함께 시설을 둘러 보며 아이들이 받을 교육과 지낼 공간, 그리고 활동에 대해 미리 살펴 보는 시간 입니다.

학부모 운영위원회의

어린이집의 학부모 대표로 선출된 학부모님들과 어린이집 위원, 회사 위원과 한자리에 모여 분기별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NC CONGCONG 공유회

영유아 대상 영어,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인 NC CONGCONG!해당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동안의 참여 모습을 공유하며 가정에서의 연계 방안에 대해 학부모와 공유합니다.

5세 학부모 공유회

5세 어린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대비하여 효과적인 준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서 필요한 중요 사항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지는 시간입니다.

신입원아 학부모 설명회

어린이집의 입소를 희망하는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에 대한 소개, 교육철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가 이루어집니다.